autocad 도면 예제

이 명령은 지금까지 만든 2D 형상에 3 단위의 두께를 추가하고 드로잉은 위에 표시된 이미지와 같습니다. 점 명령은 드로잉 창에서 선택한 위치 또는 키보드에 입력한 모든 좌표 위치에 점 표식기표를 삽입합니다. 기본 점 스타일은 종종 보기 어려운 간단한 점이지만 점 스타일 대화 상자를 사용하여 포인트 스타일을 더 쉽게 볼 수 있거나 정교한 것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는 구성선 외에 도면을 “설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노드 오브젝트 스냅을 사용하여 점에 스냅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개체 스냅 자습서를 참조하십시오. 포인트 스타일을 변경하려면 원하는 스타일의 그림을 선택한 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리젠 명령, 키보드의 REGEN 또는 풀다운에서 ViewRegen을 사용하여 도면의 기존 점을 강제로 새 스타일로 표시해야 합니다. 스타일이 설정된 후에 생성된 모든 새 점은 새 스타일에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대부분의 AutoCAD 명령과 마찬가지로 그리기 명령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명령 이름 또는 바로 가기 는 키보드에서 입력 할 수 있습니다, 명령은 오른쪽 또는 그리기 도구 모음에 표시된 그리기 풀다운 메뉴에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수행 중인 작업 유형과 사용자 경험 방법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것에 대해 너무 많이 걱정하지 마십시오, 그냥 시간에 가장 쉽거나 가장 편리하다고 느끼는 어떤 방법을 사용합니다.

드로잉 기술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향상되고 경험이 있으므로 처음에는 매우 빠르게 작동할 것으로 기대하지 않습니다. 선 및 폴리라인과 함께 원 명령은 가장 자주 사용되는 명령 중 하나일 것입니다. 다행히도 그것은 또한 가장 간단한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이 섹션의 다른 명령과 공통으로 필요한 원만 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여러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이러한 옵션의 대부분은 자체 설명하지만 경우에 따라 매우 혼란 스러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Circle 명령은 원을 만드는 6가지 방법을 제공하며, 호 명령은 호그리기를 위한 10가지 방법을 제공합니다. 아래 섹션은 주로 기본 옵션에 집중하지만 자유롭게 실험할 수 있습니다. 다중선 명령을 시작할 때 다중선의 자리맞추기, 배율 및 스타일을 지정하는 옵션도 있습니다. 자리맞추기 옵션을 사용하면 자리맞추기를 기본값인 “위쪽”, “0” 또는 “아래쪽”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리맞추기가 맨 위로 설정되면 아래 그림과 같이 다중선의 위쪽이 선택 점을 통해 그려집니다.

0 자리맞추기는 선택 점을 통해 다중선의 중심선을 그리고 아래쪽은 선택 점을 통해 맨 줄을 그립니다. 자리맞추기를 사용하면 설정 정보를 기준으로 다중선이 그려지는 방식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심선을 참조하여 새 도로를 그리는 경우 0 자리맞추기가 적합합니다. 구성선은 일반적으로 완성도의 객체로 사용되지 않으므로 인쇄 전에 꺼지거나 고정될 별도의 도면에 모든 구성선을 그립니다. 새 레이어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려면 개체 속성 자습서를 참조하십시오. 특성상 확대/축소 익스텐트 명령 옵션은 구성선을 무시합니다.